주변즐기기

주어사지 (1.2km)

주어사는 1779년(정조3년) 녹암 권철신이 정약전등의 제자들과 함께 머물며 천주교 강학을 했던 장소로, 한국 천주교 발상의 요람지로서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화담숲 (15km)

화담숲은 특성화 테마원(철쭉·진달래원, 수국원, 소나무 정원)과 차별화 테마원(이끼원, 암석 · 하경정원, 반딧불이원, 추억의 정원길) 등 서로 다른 테마를 가진 총 15개의 테마원이 있습니다.

해여림 식물원 (차량5분거리)

경기도 여주시 산북면 상품리에 있는 사립 식물원이다. 2005년 5월 개원하였으며, 5개의 테마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관람 면적 5만여 평에 4,00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이포보 자전거 길 (차량10분거리)

자전거 국토종주 남한강 자전거길 충주탄금대~

목행교~ 비내섬~ 강천보~ 여주보~ 이포보

​신륵사 (차량25분거리)

경기도 여주군 북내면 천송리 봉미산에 있는 절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인 용주사의 말사로 신라 진평왕 때에 원효가 창건하였다고 하나 정확한 것은 알 수 없다.

세종대왕 영릉 (차량25분거리)

영릉은 조선 제4대 임금 세종과 비 소헌왕후의 합장릉이다. 조선왕릉 중 최초로 한 봉우리에 다른 방을 갖춘 합장릉이며, 무덤배치는 국조오례의에 따라 만든 것으로 조선 전기 왕릉 배치의 기본이 되었다

천서리 막국수촌 (차량10분거리)

천서리란 지명은 신래천(神來川) 서쪽에 있는 마을이라는 데서 유래하였다. 천서리 막국수촌은 사적 제251호로 지정된 파사산성 자락에 있는 막국수촌으로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다. 먹을수록 살아나는 칼칼한 매운맛이 입맛을 당겨 개운한 것이 일품이다.

이천미란다 온천,스파 (차량25분거리)

이천은 옛날부터 온천으로 이름난 지역이다. 조선의 임금들이 피부병 등의 치료 목적으로 즐겨 찾던 곳 중 한 곳이다. 스파플러스 자리는 조선 세종대왕 때부터 온천배미로 알려진 이천온천 원탕 중 하나다. 

등산로

양자산,앵자봉 등산로 (왕복3시간소요코스)

양자산 라이딩, 트래킹 (7km)